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항공기계과 스펙 점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방대 항공기계과 다니고 있고 곧 졸업하는 학생입니다. 학점은 4.2 위험물산업기사,항공산업기사,위험물산업기사,산업안전기사,catia 민간자격증, 토스IH, 항공정비사 면허(면장)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대한항공 항기원 엔진이 나을지 다른 기업(다른 분야) 지원하는게 급여나 미래전망이 뭐가 더 나을지 고민입니다..
2026.01.09
답변 3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전체적인 스펙이 항공분야에 집중이 되어있다 볼 수 있어서 저는 말씀하신 그 방향대로 가시는 거싱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학을 AL정도까지 올리실 수 있다면 더욱 경쟁력있는 스펙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4.2의 높은 학점과 정비사 면허 그리고 산업안전기사까지 완벽히 갖춘 상태라면 고민할 필요 없이 대한항공 항공기술원 엔진 정비 직무에 올인하는 것이 무조건 정답입니다. 항공 엔진 기술은 진입 장벽이 높아 일반 기계 직무보다 미래 전망과 직업 안정성이 압도적으로 우수하며 멘티님의 스펙이 가장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애매한 타 분야로 시선을 돌려 시간 낭비하지 말고 전공과 자격증의 가치를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는 대한항공에서 대체 불가능한 전문가로 성장하십시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부탁드립니다. 스펙자체는 상위권이라고 보여집니다. 대한항공 항기원 엔진 장점 : 안정적 급여, 정비, 엔진 전문 커리어 가능, 항공산업 네임밸류 단점 : 경쟁치열 , 채용수 적음, 근속 근무환경 일부 제한 다른 기업 (자동차, 항공부품, 중공업 등?> ) 장점 : 채용 기회 넓음, 상대적으로 성장가능성 및 연봉 복지 다양 단점 : 항공정비 전문성과 직접 연결성 낮음 항공정비 엔진 쪽이 꿈이고 경쟁 감수 가능하면 대한항공/항기원 집중 안정적 취업과 연봉/커리어등 다양성 원하면 다른기업 병행 지원이 좋아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취업 고민
회계쪽으로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데 재경관리사 외에 어떤 자격증이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생물/AI/로스쿨 진로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물학과 4학년 학생 (학점 3.7/4.5) 입니다. 현재 여러 진로 선택지를 두고 있는데, 혼자 끙끙거리기보다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도움을 구하고자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정보가 턱없이 부족해서 관련해 뭐라도 알려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 1. 취준: 생물학과 졸업 후 바이오기업 학사취업 2. 대학원: 생물학과 졸업 후 생물정보학/의료AI 등 차세대기술 분야 대학원 3. 복수전공: 인공지능학과 복수전공 후 생물+AI 접목분야로 진출(가능하다면 학사취업/안되면 대학원도 생각중입니다) --> 다만 걸리는 것은, 1학기 이상 초과해야 하고, 인공지능 전공과목에서 학점이 더 낮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로 컴퓨터과학 학위를 따는 것도 생각해봤으나, 학점은행제 학위의 취업 시의 실효성에 의문이 있습니다..) 4. 로스쿨: 올해 LEET 시험 친 후 내년 로스쿨에 입학 --> 법 공부가 다른 분야보다 적성에 맞는 것은 확실하나, 전망의 관점에서 조금 망설여집니다.
Q. 짧은 경력 이력서 기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십니까, 주변에 이것에 대해 여쭈어 볼 분들이 없어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저는 이제 막 올해 2월에 졸업한 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4학년 2학기에 취업계를 쓰고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근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1월에 퇴사를 해서 4~5개월 정도를 근무한 것 같습니다. 짧지만 이 경험을 다른 회사 신입 이력서 쓸 때 쓰는 것이 좋을 지 여쭈어 보고자 이렇게 질문글 올려봅니다. 직무는 HW설계 직무였습니다. R&D 직무라면 경력을 기입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까요? 같은 HW설계 직무라면 쓰는 것이 더 도움 될 수도 있을 것 같긴 한데 SW/FW 설계 쪽에도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경력이 짧으니 아예 쓰지 않는 것이 더 좋을까요? 성적은 자신 있습니다. 수석 졸업이에요. 아무리 고민해도 결론이 나지 않아 선생님들께 도움을 구하고 싶습니다. 부디 고견을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